도망치는 꿈은 흉몽인가요? 불이 나서

 오늘도 불나는 꿈 얘기를 해볼게요

보통 불이 나는 꿈은 길치가 되려면 불이 꺼져서는 안 된다고 했는데, 이런 질문도 나올 것 같아요.불이 나서 도망치는 꿈은 악몽인가요? 일단 현실과 멀어지는 행동을 꿈속에서 했으므로 좋은 꿈에서의 꿈이라고 하기 어렵다.다만 그렇다고 이런 꿈이 대악몽이 되느냐는 질문에 그렇지 않다고 답했다.

이는 단지 이 불에서 나타나는 일이나 상황을 내가 외면했을 뿐이지, 불을 피하는 꿈을 꾼다고 해서 반드시 큰 손해를 본다고 볼 수는 없기 때문입니다.꿈속의분위기나행동,상황의흐름에따라유연하게해석을해야한다는것입니다.

최근에 올라온 댓글 내용도 그래요저는 꿈에서 우리 아파트에서 라면을 끓이고 불이 너무 커서 집을 덮을까봐 탈출해서 꿈이 끝난 후 집 아파트에서 라면을 끓이고 불이 크게 나는 꿈입니다.

꿈속의 내집아파트는 현실에서 나의 직장이 됩니다.개인사업자라면 제 사업체에 해당합니다.

다음으로 라면은 흔한 부식 간식 중 하나입니다. 밥만큼은 아니지만 나름대로 주식으로 삼기엔 충분한 음식입니다' 가격이 비교적 저렴해 실용적이고 간편합니다.

라면을끓이기위해서불을피우는꿈은라면에해당하는무엇을끓이기위해서어떤행동을했다라는이야기입니다.

그리고 최종적으로 음식을 만드는 목적은 먹고 사는 데 있기 때문에 이 꿈은 생활의 생계 유지에 필요한 무엇인가를 만들고 진행하는 과정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다루게 됩니다.주요한 것은 아니지만 보조적인 것으로 만들기에 충분히 실용적인 것을 만드는 과정에서 추리할 수 있습니다.

그러다 보면 화재가 발생하는 꿈의 장면들이 나타나게 되죠.라면을 끓이려고 태운 불 때문에 집이 타버릴 것 같은 상황은 현실에서는 흔한 일이 아닙니다. 일부러 그렇게 불을 지를 이유도 없어요.

처음에는소소하지만가볍게생각했던것이점차규모나분위기가커진다는것을보여줍니다.또 이는 처음부터 의도한, 또는 기대한 것이 아니라 우연히 진행한 것이기 때문에 점점 일이 커지게 될 것임을 예고합니다.만약 이 집에서 그대로 꿈자리가 끝났다면 이 꿈은 대길몽이 되었을 것입니다.

안타깝게도 이 꿈의 주인공은 커진 불을 보고 탈출하는 꿈으로 이어졌습니다.

이것은 점점 일이 커지면서 심리적으로 감당하기 힘들어지고 스트레스를 받게 되고, 그 결과 일에서 손을 뗄 것임을 예고하는 장면이 됩니다.직장인이라면가볍게생각했던일이점차늘어나고부담스러워서일을그만둘것을예고합니다.개인사업자라면 가볍게 생각한 작업을 감당할 수 없을 정도로 늘어나 중간에 내려놓을 것임을 예고합니다.

뭔가아쉬운상황으로꿈속이끝났는데그렇다고흉몽은되지않습니다.

뭔가 기회가 될 뻔했지만 그 과정에서 막대한 손해를 봤다는 등의 꿈의 장면은 나타나지 않았기 때문이죠.

현실에서는 시간이 많이 흘러 과거를 돌이켜볼 때 지나간 당시 상황을 회상하면서 아쉬움이 남을 수 있지만 일단은 기회가 될 만한 것을 놓치는 정도로 끝나는 꿈이 될 것입니다.

이렇게꿈속의흐름을잘살펴보고맥락을잘살펴보고몽해몽을시도하면좀더구체적이고명확한해석결과가있습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재밌는 한국영화 추천 4개

한티역 미용실 유이드헤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