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포영어학원 예비고3 관리를 위해

 


아이가 곧 고3이 되면서 반포영어학원을 알아보기 시작했어요성적이 상위권에서 안정적으로 유지되기 위해서는 좀 더 집중적인 관리가 필요하다고 생각했기 때문이죠."아이도 제게 방학 동안 영어나 수학에 매진하고 싶다고 말했습니다.그래서 여기저기 정보를 많이 물어봤어요.상담도 여러 가지 해 보았습니다만, 사실상 비교하는 것은 정말 어렵습니다.어디를가나똑같이느끼고반포영어학원의특성상여러명이꽉채워져강의실에앉아수업을듣는것이일반이었습니다.그런데 저는 좀 더 아이를 돌보고 관리할 수 있는 곳을 찾고 싶었습니다.
아이가 워낙 공부를 잘하는 편이라 1등급에서 벗어난 적이 없었는데어느 순간부터 성적이 낮게 나올 때도 가끔 있었어요.어떤때는1등급을받아도3등급을받을때도있었습니다.편차가 커서 불안했어요.안정적으로 실력을 키워야 한다는 생각이 점점 진지해지기 시작했죠.
학원을 한 군데 정착하지 못해 이곳저곳으로 몇 번 옮겨다니기도 했어요.그래서 본인에게 맞는 선생님과 학원을 구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아이가 성격도 소극적이어서 선생님과 친하게 지내는 편이 아닌가 하고 정원이 많지 않은 곳을 원했어요.많은 반포영어학원들에서 이러한 수업이 진행되는 학원을 기준으로 공부하기 시작했습니다.
상담받았을 때 이 장소 하 선생님이 직접 테스트, 과제물 검사와 피드백을 해 준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관리력이기반이다보니학생개개개특성에맞게진행해준다는점이마음에들었어요.그러다보니아이가조금지쳐서의욕이상실했을때도위로해주면서잘리드해줄것같더라고요.매주 단어 테스트와 주간 테스트가 진행되는데요, 몇 문제 중에 몇 문제 맞았는지 메일로 따로 알려준대요.매번 학습상황을 투명하게 알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신뢰할 수 있었습니다.자연스럽게 이곳에 마음을 굳히게 된 것 같아요.
아까 말했듯이 애가 좀 소극적이어서 질문도 잘 못 했거든요.학생은 6~70명인데 선생님은 한 분뿐이기 때문에 항상 수업이 끝나고 질의응답을 받기 위해 긴 줄을 보고 이해하는 척 할 때가 많았다고 합니다. 하지만 개념에 대해서 생각하지 않으면 공부를 안 한 것과 마찬가지입니다.이곳에서는 정원이 많지 않기 때문에 선생님들이 개별적으로 아이들의 질의응답에도 신경을 쓰고 있었습니다.질문을 해결하지 못해서 진도에 어려움을 겪거나 하는 일은 없을 것 같아 안심했습니다.
원래 입소문이 났던 건 들어 알고 있었는데 아이한테 안 맞으면 소용이 없겠구나 생각했어요임철순 선생님이 대치동에서 고3 수능 영어로 최고의 강의력으로 유명한 선생님이셨어요.까다로운 타입을 집중적으로 수업을 진행해 주셔서 아이의 취약한 부분을 보완하기에 적합하지 않을까 생각했습니다.과제물 검사도 매주 저에게 결과를 전해 주기 때문에 안심이 되는 상황입니다.수업이 터치스크린으로 진행되는 점도 아주 좋았습니다.선생님들은 모두 메가스터디 러셀, 메가스터디 막바지 대치동의 대형 학원에서 실제로 강의 평가 1등을 하는 선생님들이 수업을 하고 있었습니다.게다가 단순히 수업에만 신경을 쓰는 것이 아니라 개별 관리까지 잘 관리해주기 때문에 아이가 효율적으로 성장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저희 아이 같은 예비 고등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겨울 방학 특강을 한 후에는 3월 정규반에 수업을 계속하게 되어 기쁩니다.학원 분위기도 아이들이 공부에 정말 집중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어 주는 게 느껴졌어요.그리고 매달 핵심 유형이 수록되어 있는 자체 제작 월간 임철순의 교재로 비연횡에 대비할 수 있는 시스템이 마음에 들었습니다.무엇을 공부해야 하는지 모두 수록되어 있는 교재였습니다.교재 하나만으로 비연횡을 잘 갖출 수 있다는 생각이 들 정도였습니다.유명한강의실력을검증받고있는선생님들중에서관리력까지갖춘강의를하실분을찾기는어렵겠죠.저도 반포영어학원을 다니면서 느낀 바로는 규모가 크고 유명하면 한 반에 학생 수가 많다는 것이 불가피했던 것 같습니다.그런데 여기는 세세하게 아이들의 특성을 파악하고, 게다가 콘텐츠까지 준비되어 있어서 더할 나위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아이도 같이 반포영어학원 상담 받으러 다니면서 예전에는 마음에 안 드는 반응이었거든요그런데 마당이 다른 곳보다 적게 운영되고 있어서 실력 좋은 선생님들이 잘 관리해주신다는 말에 귀를 기울였습니다.공부를 나쁘지는 않지만, 아이가 실증도 금방 하고 의지가 약해지는 경우도 많아요.그런 본인의 단점을 스스로도 잘 알고 있기 때문에 더더욱 여기에 기쁨을 느꼈던 것 같아요.저도여기서는마음을잡고열심히공부할수있는느낌이든다고해서고민하지않고바로등록했습니다.
유명하고 실력 있는 선생님께 관리까지 갖춘 명품 강의를 듣는 것은 내심 불가능할 것 같았습니다.이곳을 알게 되어서 정말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주위에 계신 보호자분들도 저한테 이미 정보를 물어보시곤 하거든요.
우선적으로 시스템이나 수업이 실제 시행되는 환경, 그리고 사용하는 교재까지 저는 매우 만족하고 있습니다.고민하시는 분들은 상담이라도 받아보시길 권합니다.
서울특별시 서초구 검례로10길 173층 * 본 포스팅은 소정의 원고료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재밌는 한국영화 추천 4개

캐딜락 cts, ct6 중고 부품 주문하기! 도어범퍼 헤드라이트 그릴

4단지 두산 삼호아파트 50평대인테리어 분당 인테리어 현장 아름마을